본문 바로가기

일상/파리여행

[파리 맛집] La boite aux lettres / 레스토랑 / 18구

[파리 맛집] La boite aux lettres / 레스토랑 / 18구

- 18구 몽마르뜨르 언덕 근처에 위치한 작은 레스토랑 입니다.
- 영어 메뉴판은 없지만 주인이 정말 친절해서 영어로 메뉴를 전부 설명합니다.
- 세트 메뉴 Formule 이 있어 저렴한 가격에 좋은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주소
108 Rue Lepic, 75018 Paris

영업시간
평일 12:00 ~ 14:30 & 19:00 ~ 23:00
토요일 12:00 ~ 14:30 & 19:00 ~ 23:00
일요일 휴무

가격
평일 점심 전식 + 본식 또는 본식 + 디저트 세트 (Formule Entree + Plat ou Plat + Dessert) 15유로
평일 점심 전식 + 본식 + 디저트 세트 (Formule Entree + Plat + Dessert) 18유로
평일/토요일 점심/저녁 시간대에 따라 Formule 가격 상이
일부 메뉴의 경우 Formule 가격에 약간의 추가 금액 붙는 메뉴도 있음

위치



2시 반부터 시작하는 몽마르뜨르 언덕 투어에 참가하기 위해 주변의 맛집을 찾아보다가 12시 전이라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오픈 전이어서 조금 해메였다. 원래 가려고 했던 레스토랑은 오픈했는지 물어보려고 들어갔는데 오픈 전이라고 화를 내서 당황스러웠다. 그래서 그 레스토랑은 안가고 조금 언덕 위쪽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을 들르게 되었다.

일단 외부 테라스에는 2인용 2개 테이블이 있어서 거기 앉았는데 그늘이라 선선하게 바람이 불고 거리도 주택가라 매우 한적해서 좋았다. 에어컨은 아니지만 간만에 시원한 자리가 있는 레스토랑에 오니 너무 좋았다.
-
-
메뉴판은 분필로 쓴 작은 판넬이 테이블마다 있었는데 사실 필기체를 잘 모르는 분들은 알아보기 힘들 수도 있다. 물론 메뉴판도 영문 메뉴판이 아니라 어짜피 못 알아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워낙 작은 레스토랑이라 사장님으로 보이는 젊은 직원 1분이 서빙 전체를 담당하는데 메뉴를 하나하나 영어로 다 설명해주셔서 인상적이었다.



우리는 18유로짜리 3코스 세트 메뉴를 주문했고 남편은 전식 Entree로 푸아그라를 시켜서 3유로인가가 추가됐던 것 같다. 기왕 코스로 먹는 김에 와인도 마시려고 와인 리스트를 달라고 했다. 그랬더니 직원분이 이렇게 큰 칠판에 적힌 와인 리스트를 가져다 주었다.ㅋㅋ 우리나라 와인 리스트와는 다르게 프랑스 레스토랑의 와인 리스트는 저렴한 와인도 많고 1잔, 1/4병, 1/2병 1병 이렇게 여러 단위로 판매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우리는 화이트 와인으로 2잔을 주문했다.



와인을 시키자 직원분은 세팅되어 있던 와인 잔이 더러운지 알아서 확인하고 바꿔주는 센스를 발휘하셨다! 게다가 시음까지 하게 해준다. 와인바가 아닌 이상 그냥 갖다주는 레스토랑도 많이 있던데... 1잔 가득차게 따라주는 것도 좋았다. 센스쟁이!



전식부터 스타트! 푸아그라와 오늘의 전채요리를 시켰다. 오늘의 전채요리는 고기요리로 들었는데 약간 우리나라의 불고기 샐러드 같은 느낌이었다. 내 것도 괜찮았지만 푸아그라가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서 푸아그라를 처음 먹어보는 남편도 엄청 감탄했다. 다른 곳에서 몇 번 먹어봤던 내가 먹어도 여태까지 먹어본 것 중에 가장 맛있었다.

기본 빵도 가져다 줬는데 빵은 조금 딱딱한 편이었다.



전식을 다 먹고 본식이 나왔다. 남편은 농어인가...? 아무튼 생선요리를 주문했고 나는 오늘의 요리를 시켰는데 고기인 줄 알고 주문했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고기 샐러드였다. 전식도 고기 샐러드였는데... 슬픔...ㅠㅠ 그래도 둘 다 맛있었다!



디저트도 찍었어야 됐는데 투어가 2시인 줄 알고 에 늦을까봐 부랴부랴 가느라 못찍었다. 디저트는 개인적으로 단 것을 많이 안 좋아하는지라 많이 마시지는 못했지만 예쁘게 데코레이션 된 괜찮은 디저트였다.

우연히 방문했는데 분위기도 맘에 들고 친절하고 음식도 맛있으면서 저렴하기까지 해서 다음에 파리에 간다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



[ 전체적인 평 ]

맛 ★★★★
푸아그라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가격  ★★★★★
3코스에 18유로라니! 너무 저렴하면서도 맛있어서 가성비 갑!

분위기 ★★★★
시원한 그늘이 마련된 테라스가 좋았고 직원이 너무 친절해서 좋았다.

접근성 ★★★☆☆
몽마르뜨르 언덕 위로 올라가느라 조금 힘들었다.

재방문의사 ★★★★★
다시 파리에 간다면 꼭!! 다시 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