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파리여행

파리 대중교통 첫차시간 / 막차시간 알아보기

파리 지하철 버스 RER 첫차/막차 시간 알아보기

 

 

 

파리 지하철(Metre), RER, 버스 노선도나 지도가 필요하다면? ▼

2017/03/14 - [Daily/PARIS] - 파리 지하철 노선도 / 지도

 

 

 

파리 여행에서 공항이나 투어 때문에 일찍 나가야 할 때, 공연이나 야경관람 때문에 늦게 귀가하는 경우 대중교통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이 궁금해질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파리 지하철(Metro)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을 찾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버스, RER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도 동일한 방법이니 참고해보자.

 

 

 

1.  파리교통공사 사이트 > 시간표 메뉴로 접속한다. ( http://www.ratp.fr/horaires )

 

일단 첫 화면은 아래와 같이 RER의 열차시간 확인 화면이 뜨는데 지하철(Metro)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을 한번 알아보겠다.

 

 

 

2.  Metro를 클릭하고 Premiers et derniers metros a un arret에 체크, 알고자하는 역의 이름을 입력하고 Valider 버튼을 클릭한다.


-
-

Premiers는 처음, Derniers는 끝, arret은 정류장을 의미하니 참고하자.

나는 Saint-Paul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을 알아보려고 Nom de la station에 Saint-Paul을 입력했다.

 

 

 

 

 

3.  해당 역에서 원하는 라인에 체크하고 열차시간을 알아보려는 날짜를 선택한 후 Rechercher 버튼을 클릭한다.

 

 

 

 

4.  방향과 마지막 역을 확인한 후 원하는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Direction : 방향(행). 지하철 라인에서 내가 가려는 방향의 종점을 의미한다.

Premier metro : 첫차

Jusqu'a La Defense : 첫차가 La Defense 역까지 운행한다는 의미이다.

Dernier metro : 막차

Horaires : 시간표

 

아래 그림에 따르면 Saint-Paul역에서 1호선 La Defense행 열차의 첫차는 5시 34분, 막차는 새벽 1시 53분이다.

그리고 1호선 Chateau de Vincennes행 열차의 첫차는 5시 43분, 막차는 새벽 2시 1분이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파리 지하철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파리RER#파리대중교통#파리대중교통막차시간#파리대중교통첫차시간#파리버스#파리지하철#파리지하철막차시간#파리지하철첫차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