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이어트

일맥 한의원 일맥탕 2주치 후기 (+인바디 첨부)



다이어트 후기 2주치 요약

2017. 10. 26. 목 ~ 2017. 11. 17. 금



기간으로는 3주정도 되는데 약은 어떤 날은 안 먹기도 하고 어떤 날은 1/2포만 먹기도 해서 약은 약 2주치 정도 먹었다.

일맥 한의원에서는 1달치를 결제하면 2주치씩 끊어서 주기 때문에 중간에 방문해서 중간점검도 받고 새로 진맥해서 또 2주치의 새 약을 받는 시스템이다.



사실 포스팅하는 지금은 이미 일맥탕 1달치는 다 먹었는데 다 먹고 나서 다시 인바디 측정하러 한의원에는 안가서 최종 4주차 결과는 없고...ㅠㅠ

중간점검했던 거라도 올리자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아무리 뒤져도 이렇게 자기 키가 몇 인데 원래 몇 키로였고 그래서 몇 키로가 됐다는 이런 후련한 후기는 없더라...

그냥 몇 키로 빠졌다고만 올리구... 솔찍히 키랑 원래 몇 키로였는지를 알아야 도움이 되는 건데 말이지.

다들 광고라서 없는건지 부끄러워서 안올리는 건지...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올려본다.


아, 인바디 결과지는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면 보내주시니까 참고하자!



그리고 1달치를 다 먹고나서의 결과는 인바디는 비록 없지만 최근의 최종 상태는 맨 아래에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일단 10/24(화) 처음 방문해서 측정했던 인바디 공개!



주요한 지표만 살펴보자.


체중 56.2kg 중 체지방이 16.9kg 이었다.

체지방률은 30.0% 이었고, 특히 복부지방률은 0.81% 이어서 경도비만...이었다.ㅠㅠ

양쪽 다리에 부피(?)가 더 많아 상하체에 약간의 불균형이 있다고 한다.







자, 이제...


정화탕 3일치 + 일맥탕 12일치를 먹고 난 후 약 3주만에 측정한 인바디를 공개한다.


체중은 56.2kg에서 52.8kg으로 3.4kg 감소했다.

그 중에 체지방만 16.9kg에서 13.7kg으로 3.2kg이 감소했다!



믿기지는 않지만...ㅋㅋ 내가 뺀 살의 대부분이 체지방이라니ㅋㅋㅋ

하긴 근육도 얼마 없어서 빠질 근육도 없다.ㅠㅠ

간당간당하게 표준이었던 근육량은 부족으로...


결론적으로 체지방률이 30.0%에서 25.9%로 4.1% 감소했다는 거...








솔직하게 얼마나 유지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진짜인지 모르겠지만...

인바디 기계 상으로는 지방만 이렇게 많이 빠졌다고 하니...



중간점검 이후로도 체중계 상으로는 많이 빠져서 결국 49.9kg까지는 빠졌다!

근데 워낙 연말이라 술도 마시고 약속도 있고 여행도 다녀와서 조금 더 찌기는 했다.



근데 확실히 식습관이 개선되어서 그런지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여행가서 엄청 아까웠음 ㅠㅠ

너무 배부른데 호텔 와서 따져보면 먹은게 없다...ㅋㅋ

-
-

 

그리고 사실 스키니진이었던 바지가 헐렁거려지긴 하다.^^;;

주변 사람들도 많이 빠졌다고 그만 빼라고 하기도 하고...


아 근데 내 소망이었던 신입사원 시절에 입던 H라인 스커트들을 다시 입기에는...

아직 복부에 지방은 많이 남아있다는 거...


나는 얼굴이랑 허벅지 부분이 유독 많이 빠진 것 같다.

난 배만 더 빼고 싶은데 말이지...ㅠㅠ

먼저 잘 빠지는 부위는 사람마다 다르다는 거...



아무튼 일맥탕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