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계란국 만드는 법

초보가 보기 편하도록 친절하게 포스팅 해보는 계란국 만드는 법



※ 이 레시피는 초보인 내가 보기 편하게 끄적여 놓은 포스팅입니다. (맛있어서 나중에 또 해먹으려고 올리는 거니까 맛은 걱정 노노ㅠ)


※ 성인 2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만 사람에 따라 부족하거나 많을 수 있다.)


※ 이 레시피는 단 것은 싫어하고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 제 입맛대로 만들었습니다.




[ 총 소요시간 ]


냉장고에서 재료 꺼낼 때부터 그릇에 담을 때까지 걸린 시간 : 25분




[ 준비물 ]


. 재료 : 계란 2개, 대파 1대, 육수팩(다시마, 멸치, 디포리)


육수는 자유롭게 내주면 되는데 나는 아래 육수팩을 구매해 사용했다. 다시마, 멸치, 디포리가 들어있다고 한다.



. 양념장 : 소금 1, 국간장 1


밥 숟가락 기준인데 우리집 밥 숟가락은 1t 보다 약간 적다.


. 기타 : 물 900ml


우리집 국 그릇을 2번 가득 채운 양의 물을 넣었다. 종이컵 1컵 = 180ml 정도이고 소주잔 1컵 = 50ml 이니 참고하자.

-
-

[ 레시피 ]


1.  물에 육수팩을 넣고 강불에 끓여 15분정도 육수를 우려준다.





2.  계란을 풀어주는데 완전히 흰자와 노른자를 다 섞지는 않고 적당히 알근만 없애주고 대파는 썰어 준비한다.





3.  육수가 준비되면 국간장을 넣고 계란을 둘러가면서 조금씩 넣어주는데 넣고나서 휘젓지 않고 익을 때까지 몇 초 잠시 가만히 둔다. 대파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4.  국그릇에 담아 맛있게 먹으면 된다.






[ 시식평 ]


> 매운 음식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국이었다.

 

> 집에 있는 기본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 육수를 잘 우리고 소금 간을 잘 하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