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파리여행

파리 여행 일정 계획 세우기

파리 여행 일정 계획 세우기




첫 여행을 준비하는 초보 여행객의 경우 어떤 식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여행 일정을 검색해서 읽어보는 것도 좋지만 나만의 여행 일정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여행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일 것이다.


함께 파리 여행 일정 계획을 세우면서 여행 일정 계획은 어떻게 세우는지 방법을 알아보자.




(1) 여행가려는 곳의 가이드북을 읽으면서 위시리스트를 만든다.


아무리 인터넷에 정보가 많다고 해도 어떻게 검색해야 좋은 정보가 나오는지 알아야 잘 찾아볼 수 있을 거다. 여행 계획을 세우기 막막할 때는 일단 여행을 가려는 곳의 가이드북을 읽어보자. 주요 관광명소가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떤 음식들이 있고, 어떤 샵들이 있는지 위시리스트를 만들면서 읽어보자.


명소 / 음식 / 쇼핑 / 밤


나는 대체로 이렇게 4개 카테고리로 나눠서 리스트를 정리한다. 명소는 낮에 가볼 수 있는 관광지이고, 밤은 야경 투어, 재즈바 등 모든 밤에 할 수 있는 활동을 말한다. (유럽은 밤에 할 수 있는 것들이 한정적이라 따로 정리하는 게 좋다.)




(2) 지도를 보고 위시리스트를 가까운 곳 끼리 묶어 관광구역을 만는다.


관광구역을 만드는 것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 파리 구역별 관광지 알아보기 ▼

2017/03/18 - [Travel/PARIS] - 구역별 파리 명소 한눈에 보기




(3) 가이드 투어 업체를 알아본다.


개인적으로 가이드 투어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도시이름 + 투어"라고 검색하면 많은 가이드 투어 업체가 나오는데 하나씩 들어가서 내가 맘에 드는 투어가 있는지 정리한다.

-
-

나는 주로 박물관/미술관 투어와 차량 근교 투어를 많이 이용한다. 내가 원하는 투어를 발견하면 어떤 요일에 하는지를 잘 기록해 두었다가 일정표를 만들 때 우선적으로 배치한다. 가이드 투어를 먼저 배정하지 않으면 나중에 가고 싶어도 에펠탑 티켓을 끊어두었다던가 하는 이유로 인해 투어 참여가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4) 박물관/미술관/전망대 등 관광지의 휴관일+운영시간을 확인한다. (중요한 건데 빠뜨려서 중간에 추가했다ㅠ)


매우매우 중요하다. 일정 다 정해놓고 휴관일이 언제더라 하면 꼭 가는 날이 장날이다. 또한 쇼핑이 일정에 들어있는 경우 평일 폐점시간과 토요일/일요일 휴무 여부도 확인하는 게 좋다. 또한 혹시나 공휴일이 껴있지는 않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파리의 경우 루브르 박물관은 화요일이 휴관일이고, 오르세 미술관은 월요일이 휴관일이다.




(5) 체력과 (3) 가이드 투어 일정과 (4) 운영시간을 고려해서 (2)에서 묶은 관광구역을 일정표에 배정한다.


오전 / 오후 / 저녁


일별로 시간대를 3개로 나누어서 간단한 일정표를 만든다. 일정표 양식은 아래 첨부하니 참고하자.


여행일정계획양식.xlsx


파리의 경우 뮤지엄패스를 구매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뮤지엄패스는 2일권, 4일권, 6일권이 있으니 뮤지엄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일정상 몰아두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새벽에 숙소로 돌아오는 일정인데 다음 날 이른 아침부터 일정을 시작해야 한다면 너무 힘들 수 있으니 새벽에 돌아오는 경우 다음 날 아침 일정은 여유있게 잡자.




(6) 숙소를 알아본다.


숙소를 알아보는 것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 파리에서 좋은 숙소 고르는 방법 ▼

2017/03/18 - [Travel/PARIS] - 파리에서 좋은 숙소 고르는 방법




(7) 상세 이동경로를 알아본다.


숙소로부터 매일 관광지로 이동하는 경로를 알아본다. 경로를 알아보는 가장 쉬운 방법은 구글 길찾기(www.google.co.kr/maps/dir/)를 이용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숙소 - 관광지 또는 관광지 - 관광지, 관광지 - 숙소로 이동할 수 있는지 지하철과 버스, 도보 경로를 찾아 본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맨 위 버튼으로 대중교통을 클릭해서 어떤 대중교통 경로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