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파리여행

구역별 파리 명소 한눈에 보기

구역별 파리 명소 한눈에 보기




파리의 면적은 105㎢로 서울 면적 605㎢에 비하면 작은 편이지만 그 안에 있는 관광명소는 어마어마하게 많다. 여기에 맛집까지 합쳐지면 둘러볼 곳이 엄청나게 많은 곳이 바로 파리이다.


하지만 대부분 관광객들은 유럽에 올 때 파리만 들르는 것도 아니고, 파리에 머무는 일정은 짧으면 2박3일에서 길면 6박7일까지 그렇게 길지 않게 잡는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일정 안에서 효과적으로 둘러보려면 동선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어쨌든 우리의 다리와 시간, 교통비는 소중하니까ㅠ)


그래서 이렇게 효과적으로 동선을 짜기 위해 구역별로 어떤 명소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파리 지도를 보면서 파리 시내를 10개 구역을 나누어 보았다. (파리 시내만 자른 것이라 근교 명소는 빠져있을 수 있다.)


▼ 파리 지하철 고화질 노선도 / 지도 다운로드 하기 ▼

2017/03/14 - [Travel/PARIS] - 파리 지하철 노선도 / 지도



구역별 관광명소와 특징 등을 간략히 적어보겠다. 각 관광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작성하면 포스팅도 너무 길어지고ㅠ 그런 내용은 검색하면 너무 많이 나오니까 생략하겠다.


파란 표시 : 필수 관광지

노란 표시 : 추천 관광지

나머지 : 주요 관광지



① 사크레퀘르 (Sacre-Coeur)


팔찌단을 조심해야 하는 구역. 몽마르뜨르 언덕 잔디밭에 누워서 파리 시내 전경을 구경하며 여유부릴 수 있는 곳


- 몽마르뜨르 언덕

- 사크레퀘르 대성당

- 몽마르뜨르 묘지

- 물랑루즈 (공연)

- 레 두 물랭 (카페)



② 개선문 - 샹젤리제 (Arc de Tromphe - Champs-Elysees)


쇼핑 구역이자 예쁘게 늘어선 가로수와 개선문의 조화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뮤지엄패스가 있으면 매표소 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개선문 전망대로 올라갈 수 있다.


- 개선문 (전망대)

- 샹젤리제 거리 (쇼핑)

- 몽테뉴 거리 (쇼핑)

- 그랑 팔레 / 쁘띠 팔레



③ 오페라 (Palais Garnier)


오페라 하우스도 있지만 한인마트, 한식/일식 음식점 등 아시안 레스토랑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아시안 음식이 그리워 진다면 한끼 정도는 이 곳에서 해결해보자.


- 오페라 가르니에

- K 마트 (한인마트)

- 아시안 음식점



④ 샤이요 궁 - 에펠탑 (Palais de Chaillot - Tour Eiffel)


샤이요 궁에서 에펠탑 전경을 바라볼 수 있고 바토무슈 유람선에 탑승해서 세느강과 에펠탑의 야경을 바라볼 수도 있는 곳이다. 에펠탑 전망대는 개인적으로 해가 떠있을 때 추천한다. (야경은 에펠탑 말곤 볼 게 별로 없는데 에펠탑 전망대에서는 에펠탑이 안보이니까^^;;)


- 샤이요 궁

- 에펠탑 (전망대)

- 바토무슈 (유람선)

-
-


⑤ 콩코드 광장 - 루브르박물관 (Place de la Concorde - Musee du Louvre)


루브르박물관을 관람하고 콩코드 광장과 뛸르리 정원에서 샌드위치를 먹으며 점심을 해결해볼 수도 있는 곳이다.


- 콩코드 광장

- 뛸르리 정원

- 카루젤 개선문

- 루브르박물관



⑥ 앵발리드 - 오르세미술관 (Invalide - Musee d'Orsay)


나폴레옹이 잠들어 있는 앵발리드와 오르세미술관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 앵발리드

- 로댕미술관

- 오르세미술관



⑦ 마레지구 (Le Marais)


우리나라로 치면 약간 가로수길+홍대 같은 느낌으로 여러 샵과 맛집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 퐁피두미술관

- 피카소미술관

- 카르나발레박물관

- 파리 시청

- 보쥬 공원

- 마레 (쇼핑 + 맛집)



⑧ 시떼 섬 - 생루이 섬 (Cite - St-Louis)


세느강에 있는 작은 섬 두 개로 고전적인 파리 느낌이 물씬 나는 동네이다.


- 노틀담 대성당

- 생뜨-샤펠

- 꽁시에르쥬

- 디저트 맛집



⑨ 바스티유 - 베르시 (Bastille - Bercy)


잘 알려지지 않은 구역이라 처음 파리에 가는 분들은 잘 안 가시지만 이미 한번 파리에 가봤다면 추천하는 구역이다. 기차 환승역인 리옹역이 있으니 갈 일이 있다면 한번 들러보자.


- 바스티유 광장

- 바스티유 재래시장

- 미테랑 국립 도서관

- 베르시 야외 바



⑩ 몽파르나스 - 팡떼옹 (Monparnasse - Pantheon)


몽파르나스 타워는 야경 전망대로 추천하는 곳으로 아마 파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아닐까 싶다. 뤽쌍부르 공원에서 샌드위치를 먹으면서 여유를 즐기고 소르본느 대학과 팡떼옹도 둘러보자.


- 몽파르나스 타워 (전망대)

- 뤽쌍부르 공원

- 소르본느 대학

- 팡떼옹

- 몽파르나스 묘지




다음 포스팅에서는 여행일정은 어떻게 짜는 것인지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