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맛집

동탄 인천생갈비 / 생돼지갈비

[동탄 맛집] 인천생갈비 / 돼지갈비집 / 화성 동탄

- 화성시 동탄 신도시에 위치한 돼지갈비집 입니다.
- 원래 인천에 있는 맛집인 부암갈비가 원조인데 가족인가 지인인가가 동탄에 비슷하게 가게를 낸 집이라고 들었습니다.
- 직원 분이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주소/위치


메뉴판




남편이 미리 찾아둔 맛집인데 원래 인천에 있는 부암갈비가 원조라고 하더라. 근데 거기까지 가기에 멀기도 하고 둘다 "우리 집은 맛집이니까 불만있어도 닥치고 먹고 꺼져!!" 하는 집은 정말 극혐하기 때문에 왠지 그나마 한가할(?) 것 같은 동탄으로 가기로 했다.

보통 종무식을 하는 연말 마지막 금요일이기는 했지만 평일이기도 하고 5시쯤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가게 앞에 작지만 주차공간도 있고 골목이 생각보다 넓어서 주말에도 다른 곳에 비해서는 주차도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았다.



나는 개인적으로 양념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우선은 생갈비만 2인분을 주문했다.



불판이 약간 특이한데 주변에 달걀물을 부을 수 있는 홈이 파져있고 (Like 마포 갈매기) 불판이 특이하게 볼록 쏫아있다. 약간 양고기집 불판 같기도 하고... 고기가 구워지는 걸 보니 홈으로 기름이 떨어지게 일부러 그렇게 만든 것 같았다.

아쉬웠던 점은 메뉴판에 있던 계란토핑이 추가가 1,000원인 줄 알았는데 애초부터 주문해야지 주는 시스템이었던 점? 근데 뭐 안 먹으면 되니까...ㅋㅋㅋ

좋았던 점은 구워준다는 점이었다. 어차피 내가 안 굽고 대부분 남편이 구워주기는 하지만 고기에 너무 신경쓰는 걸 좋아하지 않기도 하고 직원이 구워주면 확실히 더 맛있게 굽는 법을 알기 때문에 그 집의 고기 맛을 극대화시켜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게는 그렇게 큰 편은 아니고 한 10테이블 정도 있는 공간인 것 같다. 아기자기 하면서도 너무 지저분 하지 않으면서도 전형적인 고기집 스타일이라 내가 좋아하는 분위기... 소주 한잔 하기 딱 좋다.




고기가 먼저 올려지고 주변 세팅이 차려졌다. 일단 상추랑 깻잎이 있어서 좋았다. 가끔 통으로 구워주는 이런 집, 특히 제주도 고기 분위기 나는 곳은 쌈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그럼 너무 아쉽다.

그리고 사진상에 오른쪽 아래 갓김치에 고기를 싸먹으면 맛있다는 아주머니의 말씀. 근데 김치맛이 내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한번 정도는 먹어볼 만 하다.
-
-
갓김치보다 더 맛있었던 것이 있었기 떄문에 나는 그걸 계속 먹었다. 바로 젓갈! 갈치속젓이라고 하던데 고기가 약간 제주도 고기 느낌도 나고 해서 굉장히 어울렸다. 사실 처음에는 쌈장인가 했는데 마늘이랑 같이 있는 주황색이 쌈장이고 반대편 마늘 옆에 따로 있는 장이 바로 갈치속젓이다. 이거랑 마늘이랑 고기랑 밥이랑 쌈을 해서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었다.




슬슬 고기도 익어가니 된장찌개도 추가요~
고기용 된장찌개는 2,000원인데 공기밥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주문했다. 된장찌개 맛은 무난하게 굿!




고기를 자르는 방식이 조금 특이했다. 가로/세로로 지방이 위치한 결에 따라서 먹기 좋게 잘라주시는데 다 잘라놓고 보니 약간 삼겹살 느낌도 있고 암튼 맛있다. 먹는 와중에도 계속 고기가 타지 않게 구워주시고 뼈가 있는 부분도 따로 분리해서 약한 불에 익혀주시는 센스.




집에서 가게 근처까지 바로 가는 버스도 있기도 하고 해서 다음에도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가도 좋을 것 같고 근처에 삼성전자가 있던데 소규모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있을 것 같은 집이다.



[ 전체적인 평 ]

맛 ★★★★
흔하게 판매되지 않는 생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
미칠듯한 맛까지는 아니지만 배가 안 고픈 상태에서도 둘이 3인분을 섭취함...

가격  ★★★★★
이 가격에 이 고기에 이 분위기면 좋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영통이나 분당은 워낙 물가가 비싸서...

분위기 ★★★★☆
그냥 일반적인 고깃집이지만 밝고 깔끔한 편이고 일단 직원분이 친절하시다.
나는 친절한 서비스가 매우 중요함!

접근성 ★★★☆☆
동탄 먹거리 골목 안쪽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접근성은 그냥 보통?
주차는 불편하지 않을 것 같다.

재방문의사 ★★★★
재방문 의사는 다분하지만 접근성 때문에 별은 하나 뺐다!